활동정보

주된사업활동

제5회 아시아만성기의료학회 개최보고

2019 년 6 월 21 일 (금) 22 일 (토) 중국 상하이 국제 회의 센터에서 '제 5 회 아시아 만성기 의료 학회 - 만성 질환의 혁신」이 개최하여 일본, 한국, 중국의 3 개 국어 동시 통역 약 900 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초 고령 사회를 맞이한 일본을 비롯한 고령 사회가 급속히 다가오는 한국, 고령 사회가 눈앞에 다가오고있는 중국 등의 아시아 국가 상황을 직시하고 만성기 의료의 질 향상을 공통의 문제로 인식하는 것을 목적으로 아시아 유일의 국제 학회이지만 2015 년 중국 만성기 의료 협회 (회장 : 무조봉<정식 명칭은 중국 비 공립 의료기구 협회 만성기 분회>)가 아시아 만성기 의료 협회 에 가입하여 처음으로 중국에서의 개최한 학회가 되었습니다.

개회식에서는 각국의 대표가 인사말슴이 있어고 학술 발표에서는 각각 테마에 따른 발표가 많이 되었습니다.

요번 학회에서는 처엄으로 '아시아 제 1 회 만성 질환 의료 사례 로드쇼'라는 제목의 세션이 있어 한일중에서 12 명이 발표하여 만성기 의료에서의 새로운 기술과、설비 새로운 프로젝트、실제 사례 등의 발표을 경연 대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우수 혁신 상'표창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학회 개최 중 아시아 만성기 의료 협회로 기자 회견을 열고 중국 언론의 분들이 많이 모이는 가운데, 아시아, 일본, 한국, 중국 협회 대표자가 만성기 의료의 진전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중국에서 첫 학회 개최 이었지만, 협력 해 주신 여러분 덕분에 무사히 폐막 할 수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일반적인 문제를 논의하고 노인 안심 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아시아 각국과 협력 관계를 가지고 만성기 의료의 발전에 노력해 가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6 회 아시아 만성 의료 학회는 2021 년 6 월 한국 부산에서 개최하기로 결정된 것을보고하겠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으로 볼수 있습니다.

아시아만성기의료협회 나카무라 테츠야 이사장

아시아만성기의료협회 나카무라 테츠야 이사장

중국만성기의료협회 무조봉 회장

중국만성기의료협회 무조봉 회장

일본만성기의료협회 야노사토시 부회장

일본만성기의료협회 야노사토시 부회장

한국만성기의료협회 김덕진 회장

한국만성기의료협회 김덕진 회장

기자회견

기자회견

우수 혁신상 수상자

우수 혁신상 수상자

학회 회장

학회 회장

상하이국제회의센터

상하이국제회의센터

주로 사업활동 목록에 되돌아가기